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뉴스 머셜
텔레비전의 채널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그중에서 홈쇼핑하는 채널을 보면 호스트들의 화려한 언변과 다양한 혜택을 즐비하게 늘어놓아서 자신도 모르게 신청하는 모습을 취하게 됩니다. 마치 사살인 것처럼 연출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현혹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뉴스머셜
뉴스와 광고의 합성로로 마치 제품이나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을 위해 연출시키는 방법이 실제와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업적인 방법을 알고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체험기형 기만광고
인픞루언서들이 나와서 자신이 직접 해당 제품을 사용한 것을 솔직하게 구술 하는 방식인데 장점만을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런 사이트에 현혹되기 쉽습니다. 단점을 감춰버리는 바람에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전혀 제공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3. 비교 실험 과장광고
자사의 제품하고 경쟁사의 제품을 나열해 놓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당연하게 자사 제품이 우수하다는 결론을 만들어 놓고 진행을 하는 것이므로 소비자가 이를 알야채기는 불가능합니다.
4. 전문가 추천형의 허위광고
교수나 전문가 등의 사회적 지위가 있는 인물을 출현시켜 우리 제품이 최고라고 홍보를 합니다. 대부분 돈을 받고 연출하는 광고로서 객관성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일방적인 주장을 하는 내용을 여과 없이 방송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소비자 스스로 대처 방법
뉴스머설로부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일단 의심부터 해야 합니다. 누가 보아도 좋은 조건만을 제시를 한다면 공신력이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적이 있는지 성분이나 함량 등도 체크를 해야 합니다. 대부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할 때 더 싼 제품들이 많습니다. 해당제품을 쿠팡이나 옥션 등에서 비교울 해보면 대부분 나옵니다. 조금 더 알아보는 열성이 필요합니다.